본문 바로가기

생활&육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혜택 정리(7월1일부터 시행)

반응형

최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기름값으로 인해 차를 갖고 다니기도 어려운 시기입니다. 

그런데 다가오는 2022년 7월 1일부터 서울시에서 임산부를 위한 교통비를 1인당 70만 원까지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임신을 하였다면 태아 및 임산부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기 위해 병원도 자주 들려야 하는데 아주 희소식인 것 같아 내용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서울시가 임산부에게 교통비를 지급한다는 내용에 관한 사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혜택

 

★기존에 지원범위는 제한적(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 한정)이었지만 이번 지원은 자차 유류비까지 지원되어 사용범위가 확대된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내용 및 대상

지원대상 2022.07.01 기준으로 임신 중이거나 이후 임산부
지원금액 1인당 70만원
신청기간 2022.07.01부터 신청
(신청일 기준 서울 시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신청가능)

※ 단, 7월 1일 이전에 출산한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

 

 

2. 지급방법 및 사용범위

지급방법 서울시와 협약된 카드사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
지원범위 1. 자차 유류비 사용가능
2.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사용

 

※ 신청자가 서울시와 협약된 카드를 소지하고 있을 시 해당 카드로 70만 원의 포인트로 지급 

    협약 카드가 없다면 카드사에서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된 카드로 발급받을 수도 있음

 

3. 신청방법

▶임산부가 최대한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원스톱 신청처리가 가능한 전용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 중

▶임산부가 온라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직접 신청하면 카드사를 통해 신용카드 or 체크카드로 전달받게 처리절차를 간소화 예정

 

 


다양한 국가바우처 지원사업에 관한 사진
복지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국가바우처 지원이 있습니다(국가바우처사업 홈페이지 참조)

2022년에는 임산부를 위한 혜택들이(임신 출산지원 바우처 금액 상향 / 첫 만남 이용권 등)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70만 원 교통비 지원까지 받게 된다면 꽤 괜찮은 복지혜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임산부 or 앞으로 임산부가 되실 분이시라면 놓치지 말고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