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아카데미에서 하는 아이 수업을 듣기 위해서 가족과 함께 하남 스타필드를 방문하였습니다.
수업을 하는동안 신세계백화점 2층과 이어져있는 산책로를 둘러보았습니다.
천천히 산책하다보니 유니온타워가 보여 수업이 끝나고 가보기로 했습니다.
▶유니온파크
환경기초시설(하수처리시설과 폐기물 처리시설 등) 현대화 및 공원 조성사업으로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대게의 환경기초시설들은 도시 외곽이나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지만 하남 유니온파크는 모든 시설을 지하화하고 지상을 공원으로, 굴뚝은 전망대로 꾸며두었습니다.
-하수처리와 소각, 음식물과 재활용폐기물 처리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국내 최초의 통합처리시설
-주변 경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악취도 전혀 없음
스타필드와는 걸어서 약 5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조금 더웠지만 충분히 걸어갈만한 거리입니다.
■운영 안내
이용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입장 마감시간: 17:30)
휴관일 : 매주 일요일, 명절(설날, 추석)
입장료 : 무료
주차료 : 무료
평일에는 주차가 여유가 있는 것 같았는데 주말에는 체육시설과 행사들도 열리는 것 같아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습니다.
1층을 통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전망대가 보입니다.
3층은 100M / 4층은 105M이고 3층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전망대 꼭대기까지 가는 걸리는 시간은 53초입니다.
저희는 조금이나마 더 높은 4층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니 깔끔하게 잘 관리된 전망대가 보였습니다. 외관이 전부 통유리로 되어 있다 보니 뷰가 정말 시원하게 보이는 느낌입니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멀리 산과 강을 볼 수 있는 망원경들도 군데군데 설치되어 있어 아주 유용하게 잘 이용하였습니다.
■유니온타워 전망
저 멀리 미사리 조정경기장도 보이네요. 한 번씩 나들이 가는 곳이지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모습은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팔당대교와 예봉산 뷰입니다. 춘천을 갈 때면 늘 지나가던 곳인데 높은 곳에서 예봉산과 같이 있는 모습을 보니 색다르네요.
밤에 야경을 볼 수 있다면 올림픽대로의 차들의 불빛과 전망들이 정말 멋질 것 같은데 운영시간이 오후 6시까지인게 아쉬운 점입니다.
야외에는 아이들과 놀 수 있는 놀이터와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폐장되었다가 다시 개방(물놀이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올해도 개장X)된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이네요.
무료 전망대임에도 불고하고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아이와 같이 다녀오기에 좋았습니다.
스타필드를 방문할 일이 있다면 유니온타워의 멋진 파노라마뷰도 같이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