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프라인 발급(주민센터, 무인발급기)
-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주민등록증만 보여주면 편하게 발급 가능
- 발급비용 400원 발생 / 무인발급기는 무료 발급 가능
■인터넷 발급
- 집에서 빠르게 발급 가능하고 오프라인 대비 기다리는 시간 절약 가능
- 무료 발급 가능
주민센터나 민원발급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주민등록등본을 편하게 발급 가능합니다.
아래를 보시고 차근차근 따라 하면 아주 쉽게 발급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1) 검색창에서 정부24 검색후 로그인하세요.
주민등록등본 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정부24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미 회원이라면 로그인하면 되고,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본인 거주지의 시/군/구를 선택하세요.
주민등록상의 주소지를 선택 후 민원 선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본인인증을 합니다.
예전처럼 공동인증서를 이용해도 되지만 최근에는 간편인증을 통해 손쉽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빠르게 인증 가능한 카카오톡 인증을 주로 사용합니다.
4)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처리상태 아래 문서 출력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 완료 후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인쇄창이 뜨고 본인의 설치된 프린트를 확인 후 출력 버튼을 누르면 발급이 진행됩니다.
종이로도 출력이 가능하지만 연말정산으로 회사에 자료를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보내야 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출력 창에서 프린터 대상을 'PDF로 저장' 설정 후 저장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같이 춥거나 더운 날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가는 대신 따듯하고 편하게 집에서 발급받으세요.
반응형